EBS 스마트코치가 회원님께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마트웨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EBS 스마트코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을 통하여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부터 적용일로부터 10일까지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0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 안내와 함께 적용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안내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2. 이용자번호(ID):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3. 비밀번호: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4. 단말기: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모뎀, 휴대폰 등을 말합니다.
    5. 5. 서비스 이용: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6. 6. 인터넷 서비스: 전 세계의 컴퓨터 네트워크들과 연결되어 제공하는 전자 우편, 파일전송, 원격 로그인, 웹 등의 서비스
    7. 7.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8. 8. EBS 스마트코치 포인트/별: EBS 스마트코치 포인트/별(은)는 유료서비스 및 상품을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버화폐단위를 말합니다.
    9. 9. 충전: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등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과 방법을 이용하여 EBS 스마트코치 포인트/별(를)을 일정량 확보하는 행위를 말하며 현금 7500원은 별 5개, 포인트 1,000P가 충전됩니다.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달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자의 종류)

  1. EBS 스마트코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앱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 소정의 금액을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 6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1항에 동의한 후 회사에 이용요금(회비)을 납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되며, 회사가 이를 확인하여 인증 처리 한 후 이메일 또는 기타 방식의 공지화면으로 서비스이용이 가능함을 통보합니다.
  3.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유로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유료서비스절차를 걸쳐 신청합니다.
  2.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7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2.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1.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3.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4.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6.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7. 7.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4. 제2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존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회사는 이용 신청 시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방송 포함) 참가를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정보, 그리고 기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1.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 하여 제공하는 경우
    3. 3.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4.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5.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쿠키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 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회원의 성명, 성별,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1. 1.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회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3.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 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4.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 1일 이상 이용 중지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온라인 유료 콘텐츠 이용기간을 연장해준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나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서 사업자의 사전 고지가 있는 경우, 이용중지 또는 장애발생 시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1.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2. 2.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2.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물을 게재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3. 3.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4.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5. 5.다른 이용자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6. 6.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하는 행위
    7. 7.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8. 8.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콘텐츠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9. 9.타인을 스톡(stalk)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10. 10.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1. 11.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2. 12.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13.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13 조 (양도 변경)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4 조 (서비스 이용 범위)

이용자는 회사를 통해 가입 시 발급된 ID 하나로 EBS 스마트코치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별도로 회사가 아닌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경우 아니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가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때에는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요금 및 유료 콘텐츠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나뉩니다. 단, 유료 서비스 및 유료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콘텐츠 사용 및 서비스의 유료화 범위와 가격표는 별도 공지하며, 기타 유료 콘텐츠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규정에 따릅니다.
  3.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단위를 이용하는 방법, 환불, 사용 등은 회사에서 별도로 정한 EBS 스마트코치 정책에 따르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단위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EBS 스마트코치 정책에 따라야 합니다.

제 18 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자가 잔여 이용요금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합니다. 단, 잔여이용료 환불 시 이는 회사가 규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2.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나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서비스의 각 인터넷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에 따라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1.이용자의 실수로 이용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2.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3. 3.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4. 4.단시간 또는 단발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교재1권, 코칭 10회)
    5. 5.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온라인콘텐츠에 대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실물 상품의 경우에는 각 인터넷서비스에 명기된 환불 정책을 따르며, 상품 수취 확인 후에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5. 사업자는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대금을 환불해야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교재를 구매하여 문제풀기 및 코칭서비스를 받은 경우, 회수가 불가능하며 상품가치가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상품이므로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7.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 전액을 환불하여야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하며,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용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9.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9 조 (상품의 반품 및 교환, 환불)

  1. ASK펜 등 실물상품을 취소하실 경우에는 결제 후 30일 이내에 상품 개봉 전(훼손 전) 상태로 본인이 배송비를 부담하여 반송처로 보내주시면, 상품 반송이 확인된 후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해드립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1.구입한 상품을 훼손하거나 사용한 경우
    2. 2.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회사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4.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5. 실물 상품의 반품 및 교환에 따른 환불은 제18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른다.
  6. 코칭서비스 등의 무형의 상품 및 패키지에 대한 반품 및 교환, 환불은 제18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에 따른다.
  7. 특별기획되어 할인 또는 유효기간 연장 등 혜택이 제공된 상품(이하 ‘특별기획상품’)에 대해 전체 또는 일부 반환 요청을 하는 경우, 제공한 혜택 (수강료, 수강연장, 사은품 등)을 철회하고 각 단과상품/제품/서비스기준 (서비스금액, 유효기간 등)으로 반환금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이용자의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한 삭제 조치 이후에도 동일한 건으로 게시물 정책을 위반할 경우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1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기타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20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회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고,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23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정책

제 24 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충전방법)

  1.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충전은 1회 최소 7,500원에서 최대 600,000원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을 통한 누적금액은 800,000원까지만 가능합니다.
  2.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는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과 방법을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고객이 지정하신 지불수단에 따라 자체의 사용제한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각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각서비스사의 결제 또는 이용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의 충전금액에 대해 회원에게 이자를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4.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의 충전금액에는 부가가치세(VA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25 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이용자격)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결제 승인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하지 아니하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결제한 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하거나 납부자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2. 2.이용자의 귀책사유로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의 결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타인의 결제 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4. 4.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5.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이전하는 경우
    6. 6.결제 수단을 악용하여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7. 7.기타 본 약관 기타 회사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2.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3.각 결제수단의 제공업체의 장애, 점검 등으로 결제수단에 장애가 발생하여 결제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회원이 회원을 자진탈퇴 할 경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보유 잔액은 본 약관 제27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의 환불) 조항에 따라 환불 받으실 수 있으며, 환불 받지 않고 회원탈퇴를 하실 경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 26 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사용 및 차감)

  1.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사용하는데 지불수단으로 이용됩니다.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를 이용하여 제공되는 각종 유료 서비스 및 디지털콘텐츠는 본 약관 제12조에서 정한바와 같이 회사가 정한 범위 내에서 본 서비스 상에서 본인이 직접 이용하는 것에 한정합니다. 이를 초과하는 이용방법은 영리 또는 비영리를 구분하지 않고 엄격히 금지되며, 제3자에게로의 일체의 복제, 전송, 배포는 금지됩니다.
  2.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구매(교재, 코칭, 패키지 구매 등)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해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3.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및 디지털콘텐츠의 이용을 위해서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로 결제하는 시점에서 즉시 차감됩니다.
  4. 회원이 보유한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에 대해 최종사용일로부터 3년 동안 사용내역이 없는 경우 금액에 관계없이 사용 및 환불이 불가능하며, 잔액은 회사가 임의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를 이용해 구매한 유료콘텐츠가 손상, 훼손, 분실, 삭제되었을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유료콘텐츠를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상태로 원상에 복원하되, 그와 같은 복원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에는 제18조(결제 취소 및 환불규정)에 따라 보상해드립니다.

제 27 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의 환불)

  1. 해지(환불)를 원하는 회원은 회사의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고객센터로 전화나 문의 게시판을 통하여 해지(환불)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해지(환불)에 대한 사항은 제18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3. 이용자가 이용하고 남은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잔액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잔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 등 기타 제반 비용으로 잔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 1.각종 이벤트등을 통해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2. 2.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였거나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대금을 결제한 사실이 인정되는 경우
    3. 3.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전액 결제대행수수료, 송금수수료로 처리됩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잔액을 전액 환불합니다.
    1. 1.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2.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을 경우
  5.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8 조 (미성년자의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사용)

  1. 법률에서 정한 미성년자에 해당되는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전 최초 회원 가입시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일단, 최초 EBS 스마트코치 회원 가입시 동의를 받은 회원은 각각의 EBS 스마트코치 사이버화폐 사용에도 동의를 받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위 1항의 동의절차를 받지 않은 미성년자는 EBS 별 이용 및 충전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29 조 (청약철회와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1.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2.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3.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2.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3.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5.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 내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2.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3.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4.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5.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6. 6.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7. 7.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8. 8.회사 직원 및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ID 및 별명을 사용할 경우
    9. 9.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0. 10.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7.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고, 이용제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8.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7 장 기타

제 30 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1 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이용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5.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합니다.

제 32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콘텐츠계약에 관한 소의 관할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 33 조 (불만접수 등)

회사는 이용자의 회사에 대한 불만 접수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위해 EBS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EBS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정보, 동영상 문의, 결제, 환불 등 불만접수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EBS 스마트코치 고객센터 : 070-5099-6730 (발신자 부담)

부칙

1. 본 약관은 2016년 4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